오늘은 국민 패밀리카 KIA 카니발 사고 수리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카니발은 몇 년 전부터 아빠들의 드림카로 자리 잡았습니다. 쾌적은 실내 공간과 점점 이뻐지는 디자인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오늘은 도장 과정에 대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1. 차량 제원
연료: 가솔린, 디젤
연비: 복합 8.3~11.5km
출력: 199~276hp
토크: 45kg.m
배기: 2,199~ 3,342cc
엔진: l4, v6
구동: FF
변속: 자동 6단
전장: 5,155mm
전고: 1,740mm
전폭: 1,985mm
축거: 3,060mm
2. 도장 과정
판금이 완료 된 차량은 노란색 부분처럼 퍼티 작업을 해줍니다. 스포트 판금이 완료된 차량은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퍼티 작업과 함께 면을 잡아주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퍼티는 열처리 작업과 함께 시간이 지나면 경화되면서 젤 같은 성질을 가지다가 단단하게 굳어지게 됩니다. 단단하게 굳이진 퍼티의 표면을 샌딩기로 순차적으로 표면을 정리하게 됩니다.
표면 작업을 제대로 하지 않게 되면 도장을 했을때 더 확연히 보이기 때문에 정성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퍼티의 표면이 정리 되었다면, 써페이스 작업을 하게 됩니다. 퍼티는 쇠가 아니기 때문에 도장을 했을 때 원색이 떨어지지 않고 잘 고정될 수 있게끔 잡아주는 역할과 함께 스톤에 맞았을 때 퍼티가 떨어져 나가는 현상을 막기도 하고 방청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꼭 진행해줘야 하는 작업입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면 차량 전체에 마스킹과 함께 열처리 부스에서 출고 때 차량 도장 코드에 맞추어 도장을 해주게 됩니다.
3. 완성
후면 추돌 차량이었던 만큼 빽피니셔와 마크를 재부착해줍니다. 차량 후 범퍼 상단과 하단이 분리형이지만 결합하여 도장을 해줍니다. 올뉴 카니발의 후 범퍼 발판 커버 부품이 입고 지연으로 인해 사고 시 변형된 상태의 부속을 조립하여
출고하는 부분이 아쉬운 차량이었습니다. 카니발 차주분들 알아두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모두 모두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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