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KIA의 대형 SUV 모하비 사고 차량 수리 과정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모하비는 2008년에 출시하여 조금씩 페이스 리프트 되며 10년 정도를 꾸준하게 사랑받은 SUV 차량입니다. 워낙 출력이 좋은 차량인지라 도로에서나 오프로드에서나 엄청난 출력을 보여주며 많은 남성들의 인기를 받은 모델입니다. 2020년을 시작으로 풀체인지 모델이 나왔지만 아직도 기존 모델은 도로에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 사고 차량은 운전석 뒤휀다에 큰 충격에 가해진 사고입니다. 교체하지 않고 판금으로 진행하였습니다.
1. 차량 제원
연료: 디젤
연비: 복합 9.8~10.3
출력: 260hp
토크: 57.1kg.m
배기: 2,959cc
엔진: V6 싱글 터보
구동: FR, 4WD, AWD
변속: 자동 8단
전장: 4,930mm
전고: 1,810mm
전폭: 1,915mm
축거: 2,895mm
2. 수리 과정
뒤휀다에 충격이 커서 후 범퍼와 유격이 심하게 벌어지고 기존 각 부분이 많이 손상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포트 작업으로만 판금 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더 원활한 작업을 위해 시트 탈거와 함께 휀다 커버를 탈거해줍니다.
판금 작업이 완료되면 방청 작업도 진행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커버를 분리해주는 게 작업 시간도 단축할 수 있고 작업도 더 깨끗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커버를 탈거하니 충격으로 인해 밀려 들어온 철판이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전 펠리세이드 작업과 동일하게 안쪽에서 특수 공구를 이용해 기존 각에 맞추어 밖으로 밀어내 줍니다. 안에서 밀어내어 큰 틀이 만들어지면 스포트 작업을 통해 기존 형상과 동일하게 만들어 줍니다. 판금 작업이 마무리되면 방청 작업과 함께 실리콘 작업도 진행해줍니다.
3. 완성
도장이 마무리 되면 다시 탈거해놓은 시트와 커버를 조립해줍니다. 뒤휀다를 교체하지 않고 판금으로 깔끔하게 작업된 것 같습니다. 차주 분께서 흡족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모두 안전 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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